20240701 일기장
스카우터 아발란체 쓸 때 가끔씩 흣차 하는 소리 공대 내 모든사람한테 엄청 크게 들리는거는 버그로 안쳐주는건가?
좀 오래된거같은데 알려진 버그에도 없고... 인식한 순간부터는 아발란체 쓸때마다 엄청 신경쓰이는데
+ 에키드나 2관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이유
에키드나(2관) 진짜 혐오하는 레이드중에 하나인데 왜그런지 곰곰히 생각을 해봤음
일리아칸때는 첫클리어를 내부로 깨서 거의 접을뻔했는데 카멘은 그런거 없어서 정말 좋았고 재미있게 했음
그리고 첫트도 그렇고 숙련이 되어도 4관 미포함하면 여전히 카멘이 더 쉽고 격돌할때 빡집중하는것 말고는 마음도 편함
그래서 카멘과 비교해서 생각해봄
카멘은 짤패가 어렵고, 기믹의 대부분이 잘못한 놈만 정직하게 죽임
에키는 짤패가 쉽고 선딜도 길어서 피하기 쉬운 대신 기믹의 대부분이 유격임
카멘3관 빨강패턴? 못하면 니실력이지~ 하고 못한놈만 갈려나감, 알비온 포함
전세사기라 부르는 패턴도 니실력이지~ 하고 못들어간 놈만 죽임(2명 이상 죽으면 리트는 나겠지만)
윈드밀같은 짤패 피면기 못쓴애만 날림, 55줄 분신 못잡은 사람 있으면 그사람만 죽음
협동기믹은 똥깔기, 어둠씨앗, 칼멘 장판, 칼멘 카운터-무력, 격돌, 티엔패턴 정도
카멘 똥은 협동기믹이라 쳐주기도 민망할 정도로 단순함 신경쓰면 좋긴한데 바깥에 깔기만 하면 됨, 매우 쉬움
근데 에키2관은 거의 모든패턴이 누군가 잘못하면 공대에 연쇄피해를 줌
거울잇기 한명이 트롤함 = 전멸 / 장판 누가 아무렇게나 깔아서 왕꽃생김 = 135줄 직전 아닌 이상 웬만하면 리트
215줄 거울카운터 누가 잘못침 = 타수 높은 캐릭터가 차력쇼 하지 않는 이상 풀어주느라 밀림
4거울 누가 장판 휙휙 돌림 = 돌린 놈은 피하고 나머지 스킬쓰던 애들이 맞음
25% 75% 똥/표적 = 이것도 위와 동일 표적이 휙휙 돌리면 돌린놈은 피하고 다른애가 맞음 심지어 이건 아프기도 엄청아픔
(숙련이면 휙휙 돌릴 일이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공팟에선 잊을만하면 한번씩 만남... 맞으면 죽으니까 엄청 불안함)
누가 짭카침 = 나머지 팀원이 데미지입고 날아감 이후 연계패턴에 공대 갈림
누가 매혹됨 = 매혹된 사람 스킬에 맞아죽는 사고 발생가능, 에키 옆에서 매혹되면 매혹되자마자 딜넣던 사람 스킬에 같이 맞아서 사망할 확률 99%
격돌은 카멘에도 있으니 패스
풀정산 요즘 안보긴 하지만 내자리 잘막아도 다른데 뚫리면 전멸
이러니까 에키드나는 짤패는 쉬운데 협동기믹 떡칠이라 오히려 더 신경쓸게 많아서 피곤하고 하기싫은거같음
스마게는 보스짤패모션이나 기믹모션을 길게해서 잘 피할 수 있게 만들면 쉽게 만드는거라 생각하는걸까
지하로 들어가면 0줄빼곤 신경쓸거 거의 없어지는데 지하에서 리트나면 스트레스 엄청받으면서 집중력 다박살남
에키 갖다버리고싶은데 부캐 상재때문에 가야함...